Programming/C# * Unity

[Unity] 01. 재질(Material)

고막고막 2019. 2. 27. 11:08

1. 표면 재질

: 설정이 [Inspector  → Renderer Component]에 추가됨
 

Asset Store

  • 진입 방법 : Ctrl+9 또는 [window → asset store]

유니티의 자원을 무료 또는 유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.

[다운로드 → import → 나의 에셋 폴더]에 저장됨 

  • tile : 재질의 촘촘함 정도를 조정(높을수록 촘촘함)

 

 

2. 물리 재질

: 설정이 [Inspector  → Collider Component]에 추가됨
 
컴포넌트 불러오기

 

 

수동으로 생성하기

 

[마우스 우클릭 → create → physical material]

: 탄성, 마찰 정도를 추가할 수 있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