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lliders
Collider의 종류
이벤트, 트리거, 메세지와 같은 개념. 물리적 충돌이 발생했을 때 수행할 작업을 지정할 수 있는 컴포넌트이다.
1. Box Collider
가장 기본적인 상자 모양의 콜라이더로 캐릭터가 충돌을 일으키면 다른 씬으로 전환되는 포탈을 만들 수 있다.
// CharacterController가 다른 물체의 Collider와 // 닿았을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매서드 (반드시 충돌체가 있어야함) private void OnControllerColliderHit(ControllerColliderHit hit) { // 닿은 물체의 이름이 "portal" 일때 if (hit.collider.gameObject.name == "Portal") { Debug.Log("portal을 만났다"); }
2. Mesh Collider
박스나 캡슐보다 연산이 많이 소모되지만, 오브젝트의 모양에 맞게 충돌이 생성되어서 건축물 등에 충돌을 줄 때 사용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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