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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/C# * Unity

[Unity] 03. 지형(Terrain)

by 고막고막 2019. 3. 4.

1. Paint Texture

[마우스 우클릭 → 3D Object → Tettrain 생성]

이때, Terrain은 중심점의 위치가 모서리를 기준으로 (0,0,0)으로 찍히기 때문에 Position을 설정할 때 주의한다!

[Inspector → Paint Terrain → Pain Texture → Edit Terrain Layers]

Asset Store에서 미리 받아 둔 Asset을 가져온다. 그러면 아래와 같이 표면에 풀밭이 깔린다.

2. Raise or Lower Terrain

이제 지형을 만들어 주기 위해 표면에 굴곡을 줄 것이다. 마우스 좌클릭 하면 올리고, shift + 마우스 좌클릭 하면 내린다. 코멘트가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다. Brush Size와 Opacity를 조정해준다.

그 위에 Asset Store에서 받은 Prefab 중 물을 드래그 앤 드롭해서 호수를 만들어 준다. 자세히 보면 호수에 그림자로 비친 지형을 확인할 수 있다... 어썸!!!

 

3. Paint Trees

[Paint Trees → Edit Trees → Add Tree → Tree Prefab → Select Object → Add]

호숫가에 나무를 심어보았다. Setting에서 Brush Size와 Tree Density를 조정할 수 있다.

 

4. Utility 추가

Asset Store에서 다운받은 Prefab을 추가해서 지형을 채워보았다. Prefab에 움직임을 주는 아래 script를 입혔다.

    public float speed = 20f;      void Update()     {         // 키보드 입력         float h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         float v = Input.GetAxis("Vertical");          // 이동 거리 보정         h = h * Time.deltaTime * speed;         v = v * Time.deltaTime * speed;          // 이동         transform.Translate(Vector3.right * h);         transform.Translate(Vector3.forward * v);     }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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