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Paint Texture
[마우스 우클릭 → 3D Object → Tettrain 생성]
이때, Terrain은 중심점의 위치가 모서리를 기준으로 (0,0,0)으로 찍히기 때문에 Position을 설정할 때 주의한다!
[Inspector → Paint Terrain → Pain Texture → Edit Terrain Layers]
Asset Store에서 미리 받아 둔 Asset을 가져온다. 그러면 아래와 같이 표면에 풀밭이 깔린다.
2. Raise or Lower Terrain
이제 지형을 만들어 주기 위해 표면에 굴곡을 줄 것이다. 마우스 좌클릭 하면 올리고, shift + 마우스 좌클릭 하면 내린다. 코멘트가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다. Brush Size와 Opacity를 조정해준다.
그 위에 Asset Store에서 받은 Prefab 중 물을 드래그 앤 드롭해서 호수를 만들어 준다. 자세히 보면 호수에 그림자로 비친 지형을 확인할 수 있다... 어썸!!!
3. Paint Trees
[Paint Trees → Edit Trees → Add Tree → Tree Prefab → Select Object → Add]
호숫가에 나무를 심어보았다. Setting에서 Brush Size와 Tree Density를 조정할 수 있다.
4. Utility 추가
Asset Store에서 다운받은 Prefab을 추가해서 지형을 채워보았다. Prefab에 움직임을 주는 아래 script를 입혔다.
public float speed = 20f; void Update() { // 키보드 입력 float h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 float v = Input.GetAxis("Vertical"); // 이동 거리 보정 h = h * Time.deltaTime * speed; v = v * Time.deltaTime * speed; // 이동 transform.Translate(Vector3.right * h); transform.Translate(Vector3.forward * v); }
'Programming > C# *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for문으로 최소공배수 구하기 (0) | 2019.03.06 |
---|---|
[C#] while문과 do while문 비교 (3) | 2019.03.05 |
[C#] switch~case문 응용 (0) | 2019.03.04 |
[Unity] 02. 이동(Transform) (0) | 2019.02.27 |
[Unity] 01. 재질(Material) (0) | 2019.02.27 |